?>

애국은 좋지만


아는 곳에서 일어났던일.

일본 신키겐사의 트루스인판타지(Truth in Fantasy)의 중국편의 서문에 있는 내용을 발췌해서 약간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개인 참고용으로요.

 황제 헌원과 치우의 대결에 대한 것을 간단히 서술한 내용이었는데
어느분이 답변이 문득 떠올라서 스샷찍어서 올려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튼 자료로 써주라고 한것도 아니었는데 말이죠.

그나저나 고조선이라는 나라는 들어봤어도, 배달국 이라는 나라에 대해서는 아직 사료로써 확실하게 나온것이 없는듯 합니다. 아마도 저런 내용이 있는 거라면 코리안 판타지라고 불리는 한단고기 정도겠죠. 저는 지금은 국수주의자도 아니고 그렇다고 수구꼴통처럼 친미친일계열도 아니지요.

 고대의 조션이 정말 큰 나라이고 세상을 호령했다면 같은 민족의 후예로써 자랑스러울 일이겠지만은, 역사는 재판과 같이, 물증이 있어야 증명할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런 것을 주장하는 것은 물론 어디선가 보고 말하는 것이겠지만은 그 말하는 자료가 정말 사료로써의 가치가 있다는 것에 대한 의문점은 굉장합니다.
 

저도 한때 역사쪽 공부를 못했을때는 그것에 대해서 잠시나마 믿었던 적이 있었습니다만은, 결국 증거주의라고 해야할까요, 그런것에 따라서 증거가 없는 역사는 날조라고 밖에 생각이 안됩니다.

아마도 그것을 인정하게되면 고사기와 일본서기도 정통 사료로써 인정해야할지도 모르겠죠.




결론. 듣보잡 들고와서 정통인 척 하지말자.


2 thoughts on “애국은 좋지만

  1. 아야코님 오랜만입니다. 우선 포스팅에 관계없는 안부 인사를 해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게스트북은 잘 확인을 안하시는 거 같아 부득이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 요즘은 잘 지내시는지 모르겠네요. 마지막으로 뵌 뒤 대략 4년 정도 된 거 같습니다. 루나님은 잘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결혼은 하셨는지, 요즘은 어떻게 지내시는지 궁금하네요.

    네이비필드도 하고 계실 줄은 몰랐습니다. 미리 알았다면 만나서 도움도 드리고 할 수 있었을 텐데, 지금은 또 안하시는 거 같으니 아쉽네요. 저는 지금도 마비노기와 네이비필드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마비노기는… 요즘은 업데이트하는 게 영 신통찮네요. 메인 퀘스트 스토리는 이미 999열차 타고 안드로메다로 떠난 지 오래입니다-_-;; 이제 저도 마비노기 메인 퀘스트에는 더 이상 관심이 없네요.

    네이비필드의 경우…현재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4 국가 체제에서 벗어나, 이제 프랑스라는 새 국가가 업데이트 예정이 되어 있는 상태이고 곧 추가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1년 전에 잠수함 클래스가 새로 추가되어 있는 상태이니, 새로운 업데이트로만 따지면 오히려 마비노기보다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과제를 하고 있다가 문득 잘 지내시는지 생각이 들어 안부글을 남깁니다. 네이비필드도 하고 계셨다는 걸 확인하고 반갑기도 하네요. 언제 한 번 마비노기나 네이비필드 상에서 이야기라도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신종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고 있고 날씨가 꽤나 추워졌네요. 아무쪼록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p.s 언제 시간이 나시는지 말씀해 주시면 그 시간대에는 약속을 비워 놓겠습니다. 그럼 답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2. 마지막으로 만난떄가 05년도 말인것도 같은데 제대를 하셨나보네요. 루나형은 얼마전에 결혼하셨고, 저는 서울에서 모 게임회사에 재직중이죠. [email protected] 요게 제 엠에쎈 주소입니다. ㅇㅅㅇ//
    약속은 사전 스케쥴을 정리해야해서 미리 말씀을 ㅇㅅㅇ//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